작성일 : 2006-08-10 10:10:27 ,       조회수 : 6396
작   성   자 김수호
홈페이지ㆍ출처
제         목 13주년 창립기념 행사
내         용 지난 8월 1일에 13주년 창립기념식과 신축건물에 대한 고사가 있었습니다.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회사의 13주년을 축하하고 향후 회사의 무한 발전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모든 임직원이 하나되어 더욱 알차게 커가는 회사를 만들어 갑시다.

-----------------------------------------------------------------------
13주념 창립기념사

훌륭한 人材를 尊重하는 人材意志
최고의 技術을 追求하는 技術意志
나눔의 社會를 志向하는 福祉意志

HIT 창립 13주년 기념사

안녕하십니까!
에이치아이티 가족 여러분!
오늘은 우리회사가 태어난 지 만 13년이 되는 뜻 깊은 날입니다.
먼저 오늘이 있기까지 에이치아이티의 성장과 발전에 밑거름이 되어주신 임직원 여러분과 비록 이 자리에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끊임없는 용기와 애정으로 지켜봐 주신 주주, 고객 및 협력사 관계자 여러분께 회사를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간의 우리회사를 되돌아 보면, 1993년 8월 창립 이래 OFFER사업으로 시작하여 1997년 제조부문으로의 확장, 2000년도의 회사합병, 2002년 회사창립이래 최초의 사업적자 기록과 2003년 평택으로의 공장이전 등 크고 작은 변곡점을 거쳐 안정적인 회사기반을 다져 왔으며 또한, 금년 5월 LCD사업으로의 진출 및 제2의 도약을 위해 기존생산시설의 약 2배 규모의 신 공장을 준공 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여러분들이 그 동안에 흘린 땀과 부단한 노력의 산물임을 저는 잘 알고 있으며 또한 회사의 사장으로서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에이치아이티를 만들어가야 하는 막중한 책임감과 부담감이 앞서는 것, 또한 숨길 수 없는 심정입니다.

에이치아이티 가족 여러분!
여러분이 곧 주인입니다.
여러분 각자가 성공의 주인이어야 하고, 성장과 발전의 주인이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성장과 발전의 그래프가 회사의 성장과 발전의 그래프와 같은 모습이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라며 저, 또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기업의 가치는 그 회사가 보유한 자산보다도 더 중요한 것이 현 사업의 성장성과 미래 가능성에 있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며 우리의 생존을 담보하는 것은 오직 우리의 굳건한 의지와 강인한 조직력으로 똘똘 뭉쳐 어려운 여건을 이겨내는 지혜와 각오가 있을 뿐입니다.

에이치아이티 가족 여러분!
저는 이를 위해서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변화의 이유를 잘 인식하자”입니다.
제가 작년 창립기념사에서도 언급 하였고 기회가 있을 때 마다 강조한 바 있습니다만 아직 까지 여러분들의 마음속 깊이 자리 잡지 못한 것 같아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되새겨 보고자 합니다.
임직원 여러분, 고객도 경쟁자도 국내외의 어떠한 환경도 우리가 변할 때까지, 우리가 생존하도록, 우리가 충분한 여건을 갖출 때까지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이라고 말합니다. 지금 좋은 것을 그대로 답습한다면 결코 위대한 것을 만들어 내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오로지 우리가 고객의 생각에 맞추고 경쟁자를 뛰어 넘는 변화를 통해 먼저 경쟁력을 갖추는 것 만이 우리의 미래를 담보할 뿐입니다.

둘째,“과감히 도전하자"입니다.
최근 우리 회사의 성과를 보면 우리가 너무 위축되지는 않았는지, 소극적으로 변해 있는 건 아닌지 의심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패배의식과 소극적인 자세로 목표에 임한다면 결코 좋은 성과를 기대하기란 어려운 것이 될 것 입니다.
긍정적이고 도전적인 사고로 일에 임한다면 목표를 지향하는 우리의 방식이 바뀌고 전략이 바뀔 것이며 나아가서는 성과가 바뀔 것입니다.
도전하지 않으면 퇴보할 것이며, 퇴보는 우리를 생존 경쟁에서 탈락 시킬 것입니다.
도전하는 자에게만 성과가 주어집니다.
도전을 통해 우리의 방식을 바꾸고, 전략을 바꾸어 새로운 성과를 이루어 내어야 할 것 입니다.

셋째 “일, 그 이상의 의미를 찾자”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한정된 시간만 주어지는 인간입니다.
우리가 출근하고, 일하고, 월급 받는 의미의 지루한 일상이 아닌, 자신의 일의 과정과 결과가 성과로 이루어져 성취동기와 보람으로 이어지는 것이라면, 상급자의 지시나 계속해오던 일의 수행이 아닌 스스로의 다짐과 자발성에 의한 주인의식을 가지고 개선하고 혁신의 방법을 연구하고 노력한다면 시간에 따라 그 결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일 것이며 자신의 인생의 의미도 달라 질 것입니다.

올해 초 우리는 매출 300억 과 목표 수익 율 20% 이상, 신규장비의 시장진입, 미래 고부가 가치의 ITEM 개발이라는 3대 달성과제를 안고 출발 하였습니다만 지금 어느 것 하나도 제대로 이루어진 것이 없으며 현재의 실적 또한 기대치를 밑돌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여러분들도 익히 아시다시피 우리회사는 2007년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단계별로 이에 대한 사전 준비작업을 계획에 의거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염려되는 사항은 우리가 연초 목표로 한 금년실적달성 여부와 2007년 상반기실적에 따라 우리가 목표한 것의 실현 여부입니다.
그러나 우리에겐 아직 기회가 있으며 여러분들의 능력 또한 믿어 의심치 않으니 지금부터라도 저와 여러분이 합심하고 노력 한다면 결코, 불가능한 일만은 아닐 것입니다.

에이치아이티 가족 여러분!
현재의 우리는 미래의 준비! 바로 그 연장선 상에 있습니다.
에이치아이티의 역사는 한 해로 또는 오늘의 13년으로 마무리 되지 않습니다.
아직도 우리가 가야 할 길은 멀고도 먼 길입니다.
날마다 우리에겐 새로운 희망과 벅찬 미래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희망과 미래를 가꾸는 것은 우리가 해내야 할 땀과 노력입니다.
변화와 혁신은 말이 아닌 행동입니다.

내년 14주년 에이치아이티 창립 기념일에는 우리가 목표한 그 이상을 달성하여 저와 여러분, 그리고 우리 회사 모두 성장 곡선이 저 높은 곳에 위치해 있기를 간절히 바라면서 이만 기념사를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6년 8월 1일
대표이사 김 규 환
이미지ㆍ자료